• 2023. 12. 15.

    by. 하비사랑

    곧 있을 서울콘축제에 참가할 인플루언서와 시민의 참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서울콘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간단히 말하자면 서울에서 최초로 열리는 인플루언서 박람회입니다. 서울콘의 일정과 프로그램, 신청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12월 15일부터 시작되는 서울윈터 페스타와 연계된 서울콘에서 연말과 새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세요. 서울콘은 연말과 새해의 시작을 장식할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울콘: 세계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 참가자 모집 중
    서울콘: 세계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 참가자 모집 중

    목차

    서울콘이란?

    서울콘은 인플루언서 박람회로 총합 팔로워 30억 명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3000명이 12월 30일, 연말이 끝나갈 무렵부터 새해 첫날 1월 1일까지 현장에서 함께 만나서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최소 5억 명이 서울에서 펼쳐 특별한 새해맞이를 시청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대형 콘텐츠 페스티벌입니다.

     

     

    이 서울콘은 콘테츠가 중요한 시대에 맞춰서 콘텐츠, 뷰티, 패션등을 주제로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면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세계최초로 서울에서 첫 포문을 열었습니다.

    • 일시:2023년 12월 30일~2024년 1월 1일까지

     

     

     

    인플루언서란?

    인플루언서란 소셜 미디어나 다른 디지털 플랫폼에서 활동하면서 대중적인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말합니다. 자신의 전문 지식이나 경험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공유하고, 그들의 추천이나 의견이 팔로워의 생각이나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때로는 브랜드와 협력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역할도 합니다.

     

     

    서울콘 프로그램

    서울콘의 프로그램은 4가지 분야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DDR전역에서 펼쳐집니다.

     

    • 콘퍼런스
    • 콘텐츠/패션/뷰티
    • 공연/엔터테인먼트
    • 페스티벌

    위 프로그램 행사에 인플루언서 및 시민의 참가신청을 12월 12일부터 받고 있습니다.

     

     

     

    페스티벌 분야 중에 '피지컬 100 출연진 vs 글로벌 인플루언서'는 12일부터 받고 있으나 홈트 전문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GX 프로그램인 '홈트 페스티벌', 연애 상담을 다루는 'LIVE TALK', 그리고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LIVE SHOW' 등의 페스티벌 분야는 15일부터 신청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서울콘: 세계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 참가자 모집 중서울콘: 세계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 참가자 모집 중서울콘: 세계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 참가자 모집 중
    서울콘: 세계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 참가자 모집 중

     

    4개 분야의 주요 행사 외에도 '2023 APAN 스타 어워즈', '2023 T1 Con', 그리고 '서울콘 X월드케이팝페스티벌 카운트다운' 같은 행사들이 준비 중에 있습니다.

     

    또한, 한류 스타와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시상식과 팬미팅, 그리고 K-팝과 EDM 공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도 여러분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행사들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참여 방법은 향후 서울콘 공식 누리집을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서울콘 신청방법

    서울콘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주로 서울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그램별로 신청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

    서울콘의 공식 누리집에 접속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선택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이 완료되면 이메일을 통해 신청 확인을 받습니다.

     

    단 몇몇 프로그램은 별도의 절차를 통해 참여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행사나 세미나는 협력사에서 별도로 모집하거나, 유료 티켓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서울콘 공식 누리집에서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정보와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콘에 참가하는 인플루언서 라인업

    서울콘에는 3000팀의 인플루언서가 참가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 바에 따르면 온오빠, 카리모바 엘레나, DJ 소다, 크리스텔 폴가가 서울콘 홍보대사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서울콘: 세계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 참가자 모집 중서울콘: 세계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 참가자 모집 중서울콘: 세계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 참가자 모집 중
    출처-픽사베이

     

    또한, 3000만 팔로워를 보유한 키카킴, 아누쉬카 센, 1000만 팔로워를 가진 신사마, 그리고 500만 팔로워를 가진 진우와 해티, 써니다혜, 유니스 와니 등이 참여합니다

     

    시민 대상 온라인 이벤트

    시민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서울콘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는 팔로워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합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콘에서의 즐거운 순간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담아 추천된 해시태그를 붙여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후 선정 기준에 따라 푸짐한 선물을 나눠줄 예정입니다.

     

    서울윈터페스타와 연계(자정의 태양)

    서울콘은 서울윈터페스타와 연계하여 올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제야의 종' 33회의 타종행사를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시민과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참여하셔서 뜻깊은 새해의 시작을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